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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저가 항공기의 장단점과 조종사의 숙면 그리고 일정

by iphone pro 2022. 3. 21.

기장, 부기장, 항공사에 대한 비판도 있었다. 3일간의 여정으로 조종사는 숙면을 취하지 못했습니다. 아무리 저렴한 항공사라도 Passion Pay 같은 소액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장은 인근 호텔을 이용할 수 없어 플로리다에서 출퇴근해야

 

했고 부기장은 시애틀에서 출퇴근해야 했다. 또한 비행 당일 기장이 새벽 3시에 일어나 시간표를 확인하고, 3시 10분에 회사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잠을 자러 라운지에 갔는데 너무 피곤해서 계속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25) 2.6.3 Naval Lynx 헬리콥터 2010년 4월 15일 오후 전라남도 진도 남동쪽 해상에서 스라소니 헬리콥터가 추락해 조종사 1명과 승무원 3명이 실종됐다. 기상악화, 조종사 과실 등 각종 사고 원인 분석에 따르면 천안함 사건 이후 조종사의 비상대기로 인한 정신적 피로로 인한 사고 가능성도 매우 높다.

 

한국 소식통은 언론에 "천안함 사고로 해군의 사기가 크게 떨어졌다. 매일 대기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 비판을 받는 등 정신적 피로가 높은 상태다. 여론." 비행 후 기내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긴급 전화를 거는 등의 피로 해소. 또한, 해상 비행은 기준점 선정의 어려움, 공간적 방향 상실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비행 환경이기 때문에 비행 중 조종사가 겪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2배가 된다.

 

다른 직업군과 비교하여 사고 사례 연구의 결과로 조종사의 피로는 공통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일럿 작업 환경의 스트레스와 피로는 너무 구체적이어서 다른 직업군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주재현(2015)의 사고사례 분석을 통해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개별 조종사는 항공 안전 주제로서 자신의 스트레스와 피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부족합니다. 조종사(27)는 비행기의 값비싼 장비와 많은 승객들의 생명을 책임지는 사람이었습니다.

 

이러한 개인의 스트레스와 피로는 운전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조향 능력, 반응 속도 및 판단력 저하로 인해 항공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부와 조직은 적절한 휴식 조건을 보장하고 작업 환경을 개선하여 조종사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권장하고 시행하지만 개인이 경험하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휴식 조건은 개인에게 맡겨도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대처 방법을 모르는 조종사는 휴식 시간을 낭비하고 계속해서 스트레스와 피로를 누적시킨다. 누적된 스트레스와 피로는 비행 운항에 지속적인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둘째, 국가와 조직은 파일럿 스트레스 및 피로 관리 방법에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조종사는 사고와 마찬가지로 계속되는 빡빡한 비행 스케줄로 인한 피로 누적, 야간 및 새벽 비행으로 인한 신체 리듬의 변화, 이와 유사한 작업 환경 등 필연적으로 스트레스와 피로를 증가시키는 환경에서 작업합니다. 지상 요원. 항공교통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종사에게는 조종사의 특수한 근무환경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복지제도와 근무조건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세 번째는 정신질환 등 조종사의 정신상태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다.

 

조종사에게 정신 질환은 비행을 중단해야 하는 큰 이유입니다. 조종사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항공기 사고로 직결되어 항공기에 손상을 입히고 많은 소중한 생명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를 이유로 조종사의 정신질환에 대한 분석 및 조사에 반대하는 의견이 있지만, 조종사의 정신질환은 정신질환과 직결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미리 조종사의 심리상태를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항공기의 안전. 하다.

 

넷째, 비행 후 조종사의 휴식조건에 대한 보장이 미흡하다. 각종 규정과 제도에 따라 조종사의 휴식시간이 정해져 있지만, 실제로 조종사에게 보장되는 휴식시간은 극히 짧다. 비행 준비 시간과 비행 후 정리 시간이 모두 휴식 시간에 포함되어 있어 조종사는 짧은 시간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 비행과 새벽 비행으로 인한 신체 리듬의 변화를 정상화하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비행특성에 따라 휴식시간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모든 비행에 동등하게 주어지는 상황이다. 휴식 부족으로 인해 조종사는 비행 중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를 계속 경험합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통제를 할 수 없게 만드는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 28 - 2.7 승무원 피로 위험 관리 국제 민간항공기구(ICAO)는 국제 민간항공의 안전, 질서 유지 및 발전을 보장하기 위한 항공기 기술 및 시설의 합리적인 개발을 보장하고 촉진하는 데 전념하는 국제 민간 항공 기구입니다.

 

시카고협약에 따라 준 입법권, 사법권 및 집행권을 행사하기 위해 설립된 유엔 전문기구입니다. ICAO는 창립 목적에 따라 "글로벌 민간 항공 시스템의 지속 가능한 발전 달성"이라는 비전을 제시했으며,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ICAO의 사명과 전략 목표에도 해당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항공 안전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선원 피로관리는 Annex 6에 명시되어 있으나, 선원 피로도는 ICAO에서 2009년 Annex 6을 개정하여 피로관리지침을 제시하였으며, 기존 지침과 비교하여 다양한 피로관리 방법이 모색되어 2011년 개정되었다. ICAO 승무원 피로 관리의 요지는 정부가 비행 시간비행시간 및 휴식 시간 요구 사항과 피로 위험 관리 시스템(FRMS) 규정을 설정하고 항공사 소비자는 비행시간 및 휴식 시간 요구 사항을 선택하고 FRMS를 적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개정 내용 중 ICAO는 2009년 피로관리에 피로, 근로시간 등의 용어 정의를 추가하여 국문 정의 변경, 4차 피로관리지침 등 4개 개정을 하였다.

 

FRMS의 운영 목적은 항공 종사자의 스트레스 및 피로 요인을 사전 진단하고 항공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사전에 억제하고 연구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사고가 콜건 에어 3407편 추락 사고다. 주요 기능은 조종사, 관제사 및 승무원의 비행 또는 작업 일정과 휴식 시간을 효과적으로 설정하여 피로 요인이 안전 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FRMS 도입 이전에는 비행시간, 비행근무시간, 휴식시간 등의 요건 외에 근무기간 요건도 추가됐지만 구체적인 적용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또한 피로 관리에 대한 일반 지침이 제안되었으며 체약국은 여전히 ​​특정 기간 기준을 개발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비행임무 시간의 정의에 있어서 기간의 종료는 임무가 해제될 때까지의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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